본문 바로가기
맛집 & 멋집

[신당역맛집] 하니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TV맛집

by 서울나그네 2022. 5. 20.

저는 면을 참으로(?) 좋아합니다. 밥먹을래? 면먹을래? 하면 면을 먹는게 대부분일 정도입니다.

그러던중 맛난 칼국수를 먹고 SNS에 공유를 했더니 여기도 가보세요 하고 추천해주신곳이 신당역에 있는 하니칼국수였습니다.

맛있는 면발을 찾아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여러 후기들이 존재하는 맛집으로 보였습니다.

특히, MBC 생방송 오늘저녁(1624회, 2021.9.3)에도 나왔다고 하니 더 마음이 끌려 드디어 방문!!

가는길은 참으로 쉬웠습니다.

지하철 2호선, 6호선 신당역 12번출구(2호선 이용시 1번출구가 더 가까움)를 나가 130여m 가다보면 나오는 골목이 있는데 이 안쪽으로 꺽으면 바로 조기 앞에 하니칼국수가 나타납니다.

하니칼국수 입구입니다. 크지않은 가게임을 보여주지만 상당한 내공을 가진듯이 느껴집니다.

들어가면 넓지않은 공간에 자리들이 보이는데 나름 일찍갔음에도 왠 사람이 이시간에? 라고 할정도로 차 있었는데 그나마 비어있는 두자리 중 한자리를 꿰차고 앉았습니다.

메뉴판입니다. 깔끔하게 새로 작성한 느낌이었습니다.
제일 인기있다는 알곤이칼국수(1인분)

알곤이칼국수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한데 딱보는 순간! 맵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먹어보면 그렇게 맵지 않은 중간정도의 맛으로 큰 거부감은 없으며 식사로도 좋지만 술안주용으로도 좋았습니다. 더불어, 알곤이가 많이 들어있는데 그중 알은 정말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답니다.

(좌측) 수육(1인분)/ (우측) 재첩칼국수(1인분)

수육은 한접시에 9조각이 나오는데 보시다시피 살반 비계반 정도로 조화를 이루긴 합니다.

처음 먹는 식감은 부드러움이었는데 얘기를 하면서 좀 식으니 식감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니 따뜻할때 드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이제는 재첩칼국수입니다. 

이건 재첩국에 칼국수면을 넣었다고 보시면 되는데 재첩양도 넉넉하고 진짜 개운함 그대로의 재첩국 맛있었습니다.

면발은 알곤이칼국수에 들어가는것과 동일해보였습니다.

 

끝으로 가시는 길목을 알려드리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시간되시는분, 가족과 함께 식사도 좋고 간단히 소주한잔 하실분들도 큰 부담없이 찾아보시면 좋을듯한데 다음에 가게되면 돼지갈비(17시이후 주문가능) 를 먹어볼까 합니다. 모두들 건강하게 보내세요.^^

(불가사항) 주차불가, 예약불가, 반려동물불가

(가능사항) 와이파이가능, 휠체어접근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