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자유글)

신작 애니_아기공룡 둘리 2023 에 대한 기대감

by 서울나그네 2023. 5. 7.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이 재개봉한다.
1996년 개봉이후 27년 만의 일이다.

특히, 이번 영화는 4K 리마스터링으로 화질개선과 함께 현대식으로 복원하는 작업을 거쳐 UHD 수준의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 으로 애니메이션 시장을 일본에 모두 내어준 상태였는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등 미국 애니메이션이 국내 개봉함에 따라 그 위상을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일본 애니와 헐리우드 애니가 한국영화계를 뒤덮은 상황에서 돌파구가 될 것인지 기대해 본다.

둘리, 고길동 아저씨, 마이콜 등등 모두 모두 보고싶다.^^

■ 영화 포스터

1996년 첫 개봉 당시의 포스터


2023년 개봉하는 둘리, 정말 종류도 다양한 포스터만큼이나 볼거리가 기대됩니다.!!

 

■ 영화정보


º 제목 :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Little Dinosaur Doolie, 1996)
º 개봉 : 1996.07.24
º 재개봉 : 2023.05.24
º 장르 : 코미디/가족/SF/어드벤처/애니메이션
º 국가 : 한국
º 등급 : 전체관람가
º 러닝타임 : 80분
º 줄거리
아기공룡 둘리는 1억 년 전 거대한 빙산 조각에 갇혀 엄마와 헤어지게 되고 그 안에서 깊은 잠에 빠지게 된다. 어느 날 한강으로 빙산 조각이 흘러 들어오게 되고 조금씩 얼음이 깊은 잠에서 깨어난 둘리는 우연히 쌍문동에 사는 소시민 고길동의 집에 머물게 되는데, 호기심 많고 말썽꾸러기인 둘리로 인해 고길동의 집은 그날부터 하루도 맘 편할 날이 없다. 

거기에 ‘공포의 공갈 젖꼭지’ 희동이, 외계인 도우너, 귀부인 타조 또치, 가수지망생 마이콜이 가세하고 이들은 타임 코스모스를 타고 빨리 어른이 되기 위해 미래로 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타임 코스모스의 작동실수로 이들은 우주의 미로 속, 얼음별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둘리는 꿈에 그리던 엄마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얼음별은 우주의 악당 바요킹에 의해 지배당하고 있었고 둘리 일행은 바요킹의 추격에 쫓기기 시작한다..

■ 메인 예고편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