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REA 늬우스

국호영문표기는 COREA 로 하자! 동아일보여 다시 시작하자!

1971년 7월 8일 동아일보 3면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오늘 우연히 우리나라의 영문표기 KOREA 의 옛 표기인 COREA 로 인터넷을 검색하던중 동아일보에서 위 날짜에 발행한 신문기사에 이런 내용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예전에 영문국호로 KOREA 를 쓰다가 일제시대이후 JAPAN 의 J자보다 C(COREA)가 먼저 앞서게 되니 비슷한 발음의 J자 나중 발음인 K로 재등록하여 KOREA 가 되었다는 사실은 모두가 아는 사실일것입니다.

하지만, 과거 우리나라에서도 이런일이 있었다는것을 인지하시고 더욱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당시 유엔 회원국 127개국중 COREA 로 부르는 나라가 반이 넘는다는것은 상당히 고무적이었으나 지금은 아마도 100%에 가까운 나라가 우리를 KOREA 로 부르고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에서도 우리 스스로 KOREA 를 사용하고 있다는것은 치명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시 시작합시다. COREA !!!

 

모두에게 퍼트려서 널리 알려주세요..!

 

자세한 내용과 세부 텍스트내용은 ▶ 이곳을 클릭  ◀ 하시면 보실 수 있어요~

 

출처: 동아일보

 

 

특히 그 이전인 1968년 10월 28일 기사를 보면 제19회 멕시코 올림픽 폐막식에서 COREA 라는 글씨가 선명한 표지판을 들고 입장하는 모습이 보여 지금의 우리를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과 세부 텍스트내용은 ▶ 이곳을 클릭  ◀ 하시면 보실 수 있어요~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빠르다고 합니다.

COREA 를 찾는 시간 2014년 동아일보가 이런 밑그림을 바탕으로 새롭게 시작해주세요.

동아일보에게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 요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도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