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립니다.

재미로 보는 도메인가치평가

재미로 보는 도메인가치평가


내가 가지고 있는 도메인은 얼마정도나 할까?

사실 도메인을 등록해본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 고민을 누구나 하게 됩니다.

비싸게는 1년에 3만원 가까이를 지불하면서도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으로 설정해놓은 도메인이 얼마나 알려져있는지 궁금할뿐이죠~

그래서 여기저기 있는 도메인 가치평가 사이트 중 그래도 나름의 신뢰성을 가진 사이트만 몇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 모두 평가의 공통된 방식은 알고자 하는 도메인을 풀네임으로 입력 후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1. 랭키닷컴(국산)

도메인 : rankey.com

아마도 국산 가치평가 사이트중에는 가장 오래된듯합니다. 한 1~2년전만 해도 현재의 도메인 순위는 알수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랭키툴바"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 도메인의 순위를 알수 없게 유료화시켜버렸답니다. 아쉽게도...들리는 말에는 약 12만개의 도메인을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아이네임즈(국산)

도메인 : value.inames.co.kr

사실 도메인업게에서는 1위지만 가치평가는 불과 몇달되지 않는 새내기 서비스입니다.

그래서인지 기능이 약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특이한것은 다른 사이트는 자동으로 여러 가치평가 기준으로 사이트를 평가하고 있지만 여기는 실제 가치평가를 해본 사이트를 놓고 순위를 평가하다보니 맞지않게도 상위 몇 십등, 몇 백등에 랭킹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과는 거리가 멀다는 생각이 듭니다.


3. 알렉사닷컴(외산)

도메인 : alexa.com

아마도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져있는 도메인가치평가 사이트인듯 합니다.

오래되기도 했지만 다른사이트에 링크된 횟수, 구글검색지수 등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하다보니 세계적인 사이트 순위를 내놓게 되는것 같습니다.

외산이라는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지구상(?) 도메인을 평가해준다는 것에 신뢰성을 가져 봅니다.


이 외에도 블루웹이라는 도메인 등록대행업체에서 선구적인 가치평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오늘 접속해본바로는 운영이 되지 않는것으로 확인되어 아쉬울뿐입니다.

제가 가진 이 도메인(coreaone.net) 도 여기저기 도메인가치나 등수가 상이한데 여러분들도 보유하신 도메인 한번 검색해보세요!

물론 판매기준이 아닌 재미로 말이지요~~ ^^ 하하 ~~


이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없이 가능한 ♡공감 클릭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