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립니다.

공익법인 GKL 사회공헌재단 창조적 사회공헌사업-(사)힘찬동네 소식안내

by 서울나그네 2014. 11. 17.


공익법인 GKL 사회공헌재단 창조적 사회공헌사업
- 함께 떠나는 문화여행 ‘날개를 달다’ 문화예술캠프 진행 - 



□ 공익법인 GKL(그랜드코리아레저)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덕주)은 창조적 사회공헌 사업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사)힘찬동네(회장 박관우)의 문화예술캠프 ‘함께  떠나는 문화여행_날개를 달다’를 오는 11월13일(목)부터 15일(토)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 일원에서 개최하였다.






□ 이번 캠프는 전라남도 함평군 학다리중앙초등학교 4~6학년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의 주요 박물관, 랜드마크, 도보여행길 등 그동안 방문하고 싶었던 서울  지역의 문화 공간 및 관광지를 직접 선택해 체험하는 도심 문화예술여행이다.


□ 첫째날은 한국민속촌을 관람하고,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예술 워크숍 참여를 통해 문화예술을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을 하였고, 둘째날은 우리들만 떠나는 여행으로 각 그룹별로 학생들이 직접여행지를 결정하고 함께 찾아 다니며, 서울 시내에서 시내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프로그램을 진행 하였다.
   청계천, 63빌딩 등 서울의 랜드마크를 찾아보고,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서울 역사박물관 등을 찾아 역사책에서만 접했던 우리나라의 모습들을 스스로 찾아보았으며, 인사동 투어에서는 만나는 각종 전시회를 찾아가 예술가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 갖고, 대학로 소극장에서 연극관람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였다.
    마지막날 조별로 다녔던 곳을 영상과 사진을 통해 발표하는 시간에서는 서울여행의 에피소드와 이야기들을 해 나가는 모습에서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는 시간이 였다는 걸 엿 볼 수 있었다.
   


□ 이번 캠프 참여 학생들과 그룹별로 가고 싶은 곳과 보고 싶은 것 그리고 걷고 싶은 곳을 직접 선택하여 조별 활동을 통하여 체험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1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사내초등학교 학생들과도 도심 문화여행을 실시한 바 있다.


□ 박관우 회장은 “이번 캠프에서는 GKL 직원들도 참여한 가운데 아이들이 직접 선택한 만큼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 과정과 직접 찾아가는 과정 서울 도심의 곳곳을 돌아보며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감을 통하여 세상과 호흡하는 방법을 느껴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한편, 공익법인 GKL 사회공헌재단은 2014년 관광분야, 문화분야, 융합공헌사업 등 창조적 사회공헌사업 공모사업을 통해 25개의 사회공헌사업을 선정한 바 있다.


* 본 내용은 (사)힘찬동네( http://himchanvill.org ) 에서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